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드링크

샐러디 스윗 스파클링 레몬 : 상큼함의 극치를 맛보게 해준 저칼로리 캔음료수

by 올리버 2020. 12. 1.


샐러디 스윗 스파클링 레몬은 샐러드 전문점으로 알려진 샐러디에서 판매하는 캔음료 중의 하나다. 특히, 음료 패키지 디자인 컬러에서부터 화사한 레몬빛이 도드라져서 얼른 맛을 보고 싶어졌던 게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와 같이 즐기면 딱 좋은 맛일 것 같아 이 또한 기대가 됐다. 



일단은 스파클링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만큼 탄산이 어느 정도 가미됐을 거라는 추측이 가능했고, 레몬 드링크라는 점도 명시를 했기에 이 부분도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여기에 더해 열량이 10칼로리라는 점을 강조한 부분도 깜짝 놀라게 만들었음은 물론이다. 



참고로 샐러디의 스윗 스파클링 레몬의 용량은 355ml였다. 레몬농축액 0.4%(레몬 100%), 라임농축액 0.4%(라임 100%)로 구성된 것도 심플함을 자랑했다.


그래서 맛 또한 이를 크게 벗어나지 않을 거라는 예감이 강하게 들었다. 안 그래도 상큼하면서도 톡 쏘는 음료 생각이 나던 찰나에 잘됐다 싶었다.  



원재료명에서 레몬농축액은 이스라엘산, 라임농축액은 이탈리아산임을 확인시켜주는 부분도 인상적이었다. 이외에 정제수, 구연산, 이산화탄소, 천연향료(레몬향), 수크랄로스(감미료)가 함유된 점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제조원이 주식회사 부루구루라고 쓰여진 점도 신선했다. 처음 들어보는 곳이었기에. 



아래쪽에 표기된 영양정보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감명깊었다. 그리하여 나트륨 5mg 0%, 탄수화물 2g 1%, 당류 0g 0%, 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0g 1%라는 안내사항이 눈길을 사로잡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아무래도 이 음료는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의 식단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겠구나 싶었다. 그중에서도 당류 0g 0%가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는데, 직접 마셔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어 고개를 끄덕이는 일이 가능했다. 



머그컵을 가득 채운 샐러디 스윗 스파클링 레몬 캔음료는 투명한 액체임을 뽐냈다. 컵 윗부분으로 찰랑거리는 음료와 더불어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온 모습도 포착돼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그리고 잠시 후, 실제로 맛을 봤는데 꽤나 충격적이었다. 그냥 상큼하다는 말을 뛰어넘어 상큼함의 극치를 달리는 드링크의 맛이 입에 전해져 왔던 것이다. 여기에 탄산까지 야무지게 포함돼 청량감 역시도 기대치를 훨씬 능가했다. 


단 맛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대신, 레몬의 상큼함과 탄산의 톡 쏘는 맛이 음료의 모든 부분을 차지한 제품을 맛본 건 처음이라 꽤나 충격적이었다. 10칼로리의 위엄이란 이런 것이구나 싶었다고나 할까?


상큼함의 극치를 맛보게 해준 저칼로리 캔음료수라는 점에서 샐러디에서 판매하는 음료다운 맛과 열량을 일깨워준 스윗 스파클링 레몬이었다. 다른 것보다도 10칼로리밖에 안 하는 마실거리라는 게 강점이라서, 샐러드와 같이 즐기기에 그만인 드링크임을 인정하게 된 시간이었다. 그치만 자주 마시고 싶을 정도로 취향은 아니었다는 점을 마지막으로 밝혀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