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엘지생활건강 죽염 칫솔 시린이 전문 초극세모 :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잇몸과 치아 건강 관리를 동시에

by 올리버 2021. 7. 29.

엘지생활건강 죽염 칫솔은 시린이 전문 초극세모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마트에서 처음 발견하고 호기심에 구매했다가 애용하게 된 생활용품이다. 치아와 잇몸을 보다 건강하게 관리하고자 뻣뻣하지 않은 부드러운 칫솔모를 찾아 헤매다 만나게 됐는데, 직접 써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움을 경험하게 해줘서 이 상품으로 정착한 지 좀 됐다. 

 

 

참고로 LG생활건강의 죽염 칫솔은 잇몸 전문과 시린이 전문, 이렇게 두 가지 종류가 존재하는데 현재 사용 중인 건 시린이 전문이다. 잇몸에 좋은 죽염 성분이 흘러나오는 시린이전문칫솔로, 죽염 칫솔 특허 출원을 받았다고 해서 인상적이었다. 칫솔을 감싼 포장지 옆으로 초록빛의 대나무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죽염은 한쪽이 막혀 있는 대나무 통 속에 천일염을 다져 넣고 황토로 봉해준 뒤, 높은 열에서 아홉 번을 구워 냄으로써 얻어낼 수 있는 가루다. 이러한 이유로 대나무 이미지를 사용한 것 같은데, 덕분에 푸르른 분위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점도 꽤 괜찮았다. 

 

시린이전문칫솔이라고 쓰여 있었지만, 평생잇몸건강을 위해 도움을 주는 죽염을 중심으로 제작된 초극세모 제품이라는 점에서 잇몸과 치아를 위해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라고 볼 수 있었다. 특히, 초극세모로 이루어진 칫솔의 경우에는 양치질을 할 때 잇몸과 치아에 전해지는 자극을 줄여준다는 장점을 지녔으므로, 이 점이 마음에 쏙 들었다. 

 

이중코어 초극세모에는 죽염 성분과 더불어 인산칼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하여 시린이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산칼륨과 잇몸에 좋은 죽염이 동시에 스며든 제품임을 확인하게 돼 기뻤다. 뿐만 아니라 칫솔모 양옆으로 하얀색의 마사지팁이 자리잡아 잇몸을 관리하는데 힘을 실어줘서 만족스러웠음은 물론이다. 실제로 사용했을 때 유연함과 탄력성이 느껴져 잇몸 마사지를 살살 해주기에 좋았다. 

 

 

그리고, 칫솔 뒷면은 혀클리너로 이용이 가능해서 위생적인 설태관리까지 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이 또한 흡족함을 자아냈다. 덧붙여, 칫솔의 유통기한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제조일로부터 1년 이내에 써주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날 뜯은 제품의 제조일이 2020년 11월 18일이었다. 

 

겉포장을 뜯어낸 엘지생활건강 죽염칫솔 시린이 전문 초극세모의 비주얼은 위와 같았다. 하얀색의 마사지팁 가까이에 위치한 칫솔모는 초록색, 그 안쪽의 칫솔모는 연두색으로 싱그러운 컬러감을 선사하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대나무 모양을 형상화한 손잡이 부분도 꽤 눈여겨 볼만 했다. 대나무 마디에 포인트 컬러를 곁들여서 화이트 앤 네이비 컬러가 깔끔함을 뽐낸 점도 감탄을 자아냈다.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훌륭하기 그지 없었다. 

 

이와 함께 칫솔 뒷부분의 혀클리너에도 역시나 죽염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됐다. 덕분에 혀클리너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또 하나의 장점으로 여겨졌다.

 

구강 관리할 때 치아와 잇몸은 물론 혀까지 깨끗하게 닦아주는 일이 관건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설태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혀클리너가 마련되어 있어 안심이 됐다. 

 

칫솔모 옆쪽의 가장자리에는 세 개의 마사지팁이 설치되어 있어 보다 시원한 양치질을 할 수 있도록 해줘서 개운함이 한층 더 극대화되었다. 초극세모와 마사지팁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경험하는 내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바른 양치질을 위해서는 단순히 빡빡 강하게 닦는 것보다는 치아와 잇몸 사이의 이물질 제거를 위한 부드러운 움직임이 필수다. 그렇게 따져 봤을 때 현재 사용 중인 죽염 칫솔 시린이 전문 초극세모는 내가 원하는 칫솔에 걸맞는 상품이라고 봐도 무방했다. 손목 스냅을 활용해 살살 칫솔질을 해나가기에도 적합했으므로. 

 

제품 특유의 초극세모가 치아와 잇몸 곳곳을 드나들며 음식물 찌꺼기를 없애는데 탁월함을 선보여서 양치질 후의 상쾌함이 기대 이상이었다. 더불어 나이를 먹을수록 제대로 된 양치질이 중요해짐을 깨달은 상황에서 치아와 잇몸에 그치지 않고 설태 제거로 혀의 위생까지 칫솔 하나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즐겁다.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치아와 잇몸, 혀를 포함한 구강 내부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양치질하기에 제격인 죽염 칫솔 시린이 전문 초극세모와 함께 하게 돼 다행이다. 시린 이는 없지만, 그걸 제외하면 관리할 부분이 많아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용하며 구강 건강과 위생에 힘쓸 것이다.

 

그러니 오늘도 슬기롭고도 쾌적한 하루를 위하여 죽염 칫솔과의 양치질을 잊지 않으려고 한다.  

댓글